[사진=텍사스N] 지난 5월 지방선거 당시 트레비스 카운티 투표소에서 오스틴 시민들이 투표에 참여하고 있다.
오는 11월 대통령 선거 및 상하원 선거를 앞두고 트레비스 카운티가 고등학생 선거사무원 모집한다.
트레비스 카운티에 따르면 고등학생 선거도우미는 선거당일 투표소에서 사무원으로 일하게 되며 16세 이상으로 공립 또는 사립고등학교를 재학중이거나 홈스쿨링 하는 학생들이 대상이다. 학생 선거 사무원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선거절차 진행과정과 책임감 있는 유권자가 된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다.
트레비스 카운티 서기실은 “사람들이 선거 의무에 참여할 때 향후 수년간 자신의 삶과 지역사회에 영향을 미칠 사려깊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스스로 힘을 길러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선거사무원은 투표시 유권자 체크인 및 처리, 등록유권자에게 투표용지 배포, 유권자의 질무에 답변하기, 투표장비 사용법 등을 설명하게 되며 투표가 마감될때까지 주어진 책임을 다하면 된다.
또 이중언어를 사용하는 학생들의 경우 유권자의 통역을 대신할 수 있다. 따라서 한인 고등학생이 선거사무원으로 지원, 근무하게 될 경우 영어가 부족한 한인들을 위한 통역이 가능해진다.
선거사무원에 지원하고자 하는 학생 및 일반인(성인 선거사무원)은 홈페이지(클릭) 를 통해 신청서(클릭) 를 작성해 오는 10월 21일까지 eRecruiting@traviscountytx.gov 로 보내면 된다.
문의전화 – 512-854-4996
안미향 기자 amiangs0210@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