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텍사스 북 페스티벌 홈페이지
오는 11월 16일부터 17일 양일간 오스틴에서 텍사스 북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주최측에 따르면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북 페스티벌에는 약 275명의 작가가 참여해 자신의 작품에 대해 이야기하고 어린이를 대상으로 함께 책읽고 대화하는 행사도 다양하게 마련된다.
매년 행사의 최고 인기 프로그램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리딩 락 스타트로 올해도 다양한 도서와 동화작가가 직접 참여해 아이들에게 직접 책을 읽어주는 시간이 준비될 예정이다. 소설, 비소설 분야 전반에 걸친 다양한 책이 소개되는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요리책 저자는 책에 소개된 요리를 만들며 독자들과 직접 소통할 예정이며 특히 올해는 오스틴 출신의 영화배우 매튜 맥커너히가 자신의 저서 ‘그린 라이츠’에 대해 독자들과 대화하는 별도의 행사가 마련된다.
북 페스티벌의 한나 가벨 감독은 “올해 축제는 모든 연령대의 독자들을 참여시키기 위해 다양한 문학적 목소리의 앙상블이 될 것”이라며 “문학에 대한 독서와 접근이 용이하면서도 어린이를 포함한 모든 사람들을 포용할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북페스티벌 행사장 주소 – 1023 Springdale Rd Building 14, Suite B/C, Austin, TX 78721
안미향 기자 amiangs0210@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