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휴스턴협의회, 오는 27일(토) ‘통일강연 및 신년하례식’ 개최

통일 강연 연사에 텍사스주립대학교 윤현정 정치학 교수

사진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휴스턴협의회 페이스북 (19기 출범식 당시)

[휴스턴] 대한민국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휴스턴협의회(협의회장 박요한)는 오는 27일(토) 오후 4시 30분부터 2021년 신년하례식 및 제8차 통일 강연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휴스턴 한인회관에서 열릴 신년하례식에서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인 문재인 대통령의 표창장 전수식이 열리게 되며 지난 1월 30일 열렸던 평화통일 4행시 온라인 시상식에서 대상을 받은 이정화 씨에 대한 상장수여식이 거행될 예정이다.

또 제8차 통일강연에는 텍사스주립대학교 정치학과 교수인 윤현정 교수가 연사로 강연에 나선다. 윤현정 교수는 정치학과 신문방송학 박사를 동시에 취득한 뒤 지난 2007년부터 텍사스 주립대 정치학 교수로 재직 중이다.

한편, 지난 1일(월) 부터 협의회 사무실을 휴스턴 한인회관(1809 Hollister Drive, #118, Houston, TX 77080) 건물내에 개설했다. 협의회 사무실에는 이덕용 행정실장이 비상근으로 봉사하게 되며 자문위원들의 회의를 포함한 협의회 업무를 진행한다. 또한 동포상담 및 통일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창구로서 역할을 할 예정이다. 

안미향 기자

Texasn.com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