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대통령 “대량 살상 무기 판매 금지해야”

유발디 초등학교 참사현장 찾은 바이든, 유가족 위로

 

사진 / CREDIT: ZUMAPRESS.COM / MEGA

조 바이든 대통령이 유벨디 총격참사 현장을 방문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부인 질 바이든 여사와 함께 롭 초등학교를 방문한 뒤 추모미사에 참석했고 시위대는 “뭐라도 하라”는 소리에 “그렇게 할 것”이라고 답했다.

바이든 대통령의 “그렇게 할 것”이라는 답변은 잇따르는 총기참사를 막기 위한 대책을 마련할 것을 의미한다. 바이든 대통령은 우선 대량 학살이 가능한 공격형 무기 판매를 제한하는 것을 강조했다. 그는 기자들에게 “최대 300발이 발사되는 공격형 살상무기를 살 수 있다는 것은 말이 안된다”면서 “이같은 무기가 자기를 보호하기 위한 것이냐”고 반문한뒤 “공격형 무기는 자신을 방어하기 위한 것이 아니다”고 강조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또 “총기를 소유할 수 있는 수정헌법 2조가 통과되었을때 대포를 살수 없었다. 많은 무기를 구입할 수 없었다”며 현재와는 상황이 다르다는 점을 언급하기도 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총기난사로 발생하는 참사를 막기 위해 의회가 총기 구매 희망자의 신원조사를 강화하는 등의 총기 규제 법안을 통과시킬 것을 촉구하고 있다. 하지만 총기 규제를 반대하는 공화당에 가로막혀 상원 문턱을 넘지 못하고 있다. 이에 대해 바이든 대통령은 “공화당에서도 합리적인 인식을 가진 분들이 많다”면서 “나는 미치 멕코넬 상원의원이 합리적이라고 생각하며 존 코닌 상원의원도 마찬가지다. 우리가 총격 참사를 막기 위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는 공통된 인식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연방 법무부는 사건 당시 현장에 출동한 경찰이 총격범 제압 당시 부실한 대응에 대해 조사에 들어갔다. 총격사건 당시 공포에 휩싸인 학생들이 911에 수차례 전화해 도움을 요청했지만 경찰은 밖에서 48분 동안 대기하며 시간을 허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안미향 기자 텍사스N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