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의친왕기념사업회
[샌안토니오 = 텍사스N ] 세종학당 샌안토니오가 오는 11월 14일(금) 저녁 7시(중부시간), ‘대한제국에서 대한민국으로(From Empire of Korea to the Republic of Korea)’를 주제로 한 온라인 줌(Zoom) 특별 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에는 의친왕기념사업회 이영주 사무총장(HRH Yi, Young Ju)을 초청, 조선이 군주국에서 민주공화국으로 변화해 온 역사적 여정을 조명한다.
이 사무총장은 운현궁 흥선대원군의 후손으로 현재 의친왕기념사업회 사무총장이자 대한황실재단(The Royal Foundation of Korea) 사무총장으로 활동 중이다. 그는 이번 강연에서 광무개혁과 일제강점기, 6·25 전쟁을 거치며 이어진 한국의 근대화 과정을 역사적 시각에서 고찰하고, 현대 사회 속 황실의 미래적 역할과 황실문화의 가치에 대해 심도 있는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세종학당 임성배 학장은 이번 특강을 성사시키는 데 도움을 준 이준 황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한국 황실의 역사와 정신을 현대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일시: 2025년 11월 14일(금) 저녁 7시 (중부시간)
참여: https://stmarytx.zoom.us/my/slim1
이번 강연은 세종학당 샌안토니오, 세인트메리대학교(St. Mary’s University), 그리고 동서대학교(Dongseo University) 가 공동 주최하며, 전 세계 어디서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안미향 기자 amiangs0210@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