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사스 교육청, 3년만에 공립학교 등급 발표

교육청 홈페이지 통해 학교와 학군 등급확인 가능

 

 

텍사스 교육청이 3년만에 처음으로 공립학교 등급을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팬데믹으로 인해 학교 수업이 온라인으로만 진행된 경우가 있었으나 최고 등급을 받은 학교 수가 증가했다.

올해 평가된 총 8,451개 공립학교 중 27.9%가 A 등급을 받았고 46.1%는 B, 19.4%는 C, 6.7%는 ‘등급없음’으로 매겨졌다. 등급없음으로 매겨지는 곳은 대안학교 또는 대안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일부학교가 해당된다. 

텍사스 교육청은 매년 봄 실시되는 텍사스 학업성취도 평가인 스타 테스트(STAAR) 결과와 스타테스트 점수 상향치 등을 포함해 자체 선정 기준을 토대로 학교별 등급을 매긴다. 교육구 역시 전체 평가를 받게 되는데 텍사스 내 총 1,207개 교육구 중에서 1,195개 교육구가 평가대상에 올랐다. 

전체 교육구 중에서 33.%가 A, 54%는 B, 9.4%는 C, 3.5%는 ‘등급 없음’을 받았다. 

텍사스 교육청은 “팬데믹으로 인해 대면수업을 하지 못하는 어려움이 있었지만 최고등급을 받은 학교가 증가한 것은 일선 교사들의 노력이 컸다”며 “평균이하의 점수의 받은 학교수가 감소한 것도 텍사스가 교육분야에 과감한 투자를 한 결실을 맺고 있는 것이다. 이런 성공의 원동력이 된 교사 및 지역 교육지도자들에게 감사하다”고 밝혔다.

한편, 한인학생들이 많은 지역 교육구는 최고등급을 받은 지역이 3년전보다 많아졌다. 북테사스의 경우 알렌 교육구와 코펠, 프리스코, 캐롤 교욱구가 최고등급 A를 받았고, 휴스턴지역에서는 케이티 교육구가 A 등급을 받았다.

이밖에도 덴튼 교육구와 루이즈빌, 플레이노, 갈랜드, 포트워스, 샌안토니오, 오스틴, 리앤더, 휴스턴, 포트 밴드 교육구가 B등급을 받았다.

 

안미향 기자 텍사스N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