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사스 학생들 ‘연방학자금 지원패키지’ 신청 서둘러야

텍사스 고등학생들 FAFSA 작성 필수 ... "학교 카운셀링 담당교사와 서둘러 상담"

 

연방학자금 지원 패키지( FAFSA)지원을 받기 위해 텍사스 학생들은 가능한 한 빨리 신청서를 작성해야 한다. 최근 대학 지원을 받기 위해 개선된 연방 신청서가 출시됨에 따라 재정 지원 상담원은 텍사스의 대학 희망자에게 양식을 작성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빠르게 신청하더라도 지원금액 여부를 알기까는 몇 달을 기다려야 한다. 

새오운 연방학자금 지원 무료 신청서는 수십년만에 가장 크게 달라졌다. 따라서 재정전문가들은 텍사스 학생들과 가족들을 향해 최대한 빨리 FAFSA 신청서를 작성하라고 권고하고 있다. 새로운 양식의 변경사항이 늦게 발표됨에 따라 텍사스 고등 교육 조정 위원회는 재정 지원 신청 우선 마감일을 1월 15일에서 3월 15일로 연기했다. 

하지만 학생들은 가능한 한 빨리 신청서를 작성해야 재정 지원 상담원이 새로운 시스템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댈러스, 휴스턴 및 칼리지 스테이션에 있는 대학 진학 센터인 대학성공프로그램에 따르면 미 교육부는 1월 30일에 완료된 FAFSA의 정보를 3월 초에 대학에 보내기 시작한다. 당초 연방교육부는 1월 말에 FAFSA 데이터를 학교에 보낼 계획이었으나 시기가 늦춰진 것이다. 이로인해 많은 학교들이 FAFSA와 관련해 혼란에 직면할 가능성이 있다고 지적하고 있다. 

텍사스에서는 FAFSA 작성이 필수다. 텍사스의 고등학교 3학년은 졸업하려면 텍사스 주 재정 지원 신청서인 FAFSA를 작성하거나 탈퇴 양식에 서명해야 한다. 텍사스는 룰이지애나에 이어 2019년에 FAFSA 작성필수를 제정했다. 연구에 따르면 FAFSA를 신청한 학생들이 대학에 진학할 가능성이 더 높다. 

FAFSA 도움을 받기 위해서는 전국 FAFSA 핫라인(800-433-3243 )에 전화하거나 FAFSA 온라인 ‘실시간 도움말’ 기능을 사용하여 고객 서비스 담당자와 온란인 채팅도 가능하다. 또한 학생들은 지역 고등학교, 대학 접근 센터 및 대학 재정 지원 사무소가 주도하는 FAFSA 워크숍을 찾아 정보를 취득하는 것이 좋으며 각 학교에 있는 카운셀링 담당 교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다. 

 

안미향 기자 amiangs0210@gmail.com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