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사스 한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지역서비스는?

휴스턴 시민단체 우리훈또스 '설문조사' 진행 중 ... "온라인으로 가능, 많은 참여 당부"

 

사진 / 우리훈또스 홈페이지

텍사스에 거주하는 ‘한국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지역서비스가 무엇인지에 대한 설문조사가 진행중이다. 텍사스 전역에 거주하는 한인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설문조사는 휴스턴 시민권자 협회가 설립한 한인과 아시안의 권익옹호 단체이자 미주한인봉사교육단체협의회 텍사스 지부인 우리함께 라는 뜻의 ‘우리 훈또스(Woori Juntos)’가 진행하고 있다.

우리훈또스는 “시민참여와 한인들의 목소리를 내기 위해 커뮤니티가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당면한 문제들에 대한 현황파악을 위해 이번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리 훈또스는 2020년 인구조사에 많은 한인들이 참여할수 있도록 독려해왔고 선거때는 유권자 핫 라인을 통해 한인 조기투표일과 선거정보를 제공하는 등 한인사회 정치력 신장을 위해 봉사해왔다. 또 2021년에는 휴스턴에서 한인 사회에 백신접종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19 백신을 맞고 바이러스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도록 하는 사회봉사도 동시에 진행한 바 있다.

우리 훈또스의 신현자 사무총장은 “미국내 한인과 한국의 위상이 높아지는 시대에 한인사회가 필요로 하는 것을 파악, 집계함으로써 우리의 목소리를 더 힘있게 알리고 받아들여지도록 하기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한다”면서 “이민 1세대들의 고령화로 저소득 노인아파트에 대한 아파트 필요성이 증가하고 영어가 능통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기도 한다. 이같은 어려움을 파악하고 대안마련의 길을 찾기 위해 많은 한인들이 설문조사에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우리훈또스 – 설문조사 링크 바로가기 

 

안미향 기자 텍사스N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