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국가보훈처, 6·25전쟁 정전 70주년 기념 공식 브랜드 공개

보훈처 "정전협정 이후 지난 70년간 성공을 이룬 놀라운 대한민국 역사를 반영하는 디자인"

 

한국의 국가보훈처가 6·25전쟁 정전 70주년을 기념하는 공식 브랜드를 공개했다.

국가보훈처는 새로운 브랜드에 대해  ‘위대한 헌신으로 이룬 놀라운 70년’과 로고 숫자 ’70’이 결합된 형태로 2023년 정부의 ‘정전70주년’ 사업의 방향과 정체성을 반영했다고 밝혔다.

보훈처에 따르면 기존 6·25전쟁 사업 등이 과거에 대한 기억과 추모에 머물렀던 점을 극복하고 참전용사들의 위대한 희생과 헌신을 통해 이룬 놀라운 70년 성공의 대한민국 역사를 함께 공유하는 의미를 이번 공식 브랜드에 담았다.

보훈처는 “정전협정 이후 지난 70년간 성공을 이룬 놀라운 대한민국 역사를 반영하는 디자인으로, 재방한 사업을 통해 방한한 유엔참전용사들이 대한민국 발전에 대해 말할 때 등장하는 공통 키워드 ‘Amazing(놀라움)그 놀라는 모습을 숫자 70과 연계했으며, Amazing의 M은 태극기 건(하늘)괘를 형상화했다”고 설명했다.

박민식 국가보훈처장은 정전협정이후 지난 70년의 역사를 더 이상 분단과 패배의 역사가 아닌 성공의 역사로 전환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로 참전용사들의 위대한 헌신의 토대에 우리 국민들과 함께 노력하여 만든 놀라운(Amazing) 70년, 성공의 역사에 대해 우리 국민들과 22개 참전국이 함께 자부심을 갖도록 다양한 정전 70주년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안미향 기자 amiangs0210@gmail.com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