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 통일 기원하는 마음, 그림에 담아보자

민주평통 휴스턴 협의회, 평화통일 그림공모 ... 오는 15일(목) 부터 5월 22일까지 접수

 

사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홈페이지(www.nuac.go.kr) 온라인 전시관에 게시된 휴스턴협의회 우수작품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휴스턴협의회(회장 박요한)가 평화통일 그림공모전을 실시한다.

휴스턴 협의회는 오는 15일(목)부터 5월 22일까지로 한반도 평화통일과 남과 북 최고의 순간, 평화와 통일미래, DMZ 평화 등 ‘평화’를 기원하는 작품들을 공모, 심사를 거쳐 6월 12일(토) 입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같은날 오후 5시 수상자 시상식을 개최한다.

평화통일 공모전은 대상(총영사상) 1명과 최우수상(협의회장상) 2명을 포함 우수상과 장려상 등 15명과 한인이 아닌 외국인 대상 특별상 1명을 포함 총 16명을 선정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500달러, 최우수상에게는 300달러, 우수상 150달러 등 총 상금 2,000달러가 수여된다.

공모전에는 직접 그린 원본작품을 촬영 및 스캔하거나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를 이용한 작품도 지원 가능하다.

한편, 중고등학생 최고 수상자에게는 민주평통이 주최하는 ‘평화통일 그림공모전’ 세계대회 출전자격이 수여되고 세계대회 대상 수상자는 민주평통 의장인 문재인 대통령으로부터 상장을 수여받게 된다.

지난해 실시한 민주평통 휴스턴협의회의 통일그림공모전 최우수상 작품-Connected

 

 

문의 – nuachouston@gmail.com

안미향 기자

TexasN.com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