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턴 시민단체 우리훈또스, ‘기후변화가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 세미나

"텍사스, 지구온난화로 인한 이상기후 직격탄 맞고 있다"

 

 

휴스턴 시민단체인 우리 훈또스(대표 신현자)가 지역사회와 함께 지구온난화와 관련한 지구환경 인식 개선에 나선다.

우리 훈또스는 오는 23일(목) 오후 6시 기후변화가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논의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지구의 기후환경은 급변하고 있고 전세계가 탄소중립을 위해 노력하는 등 후손들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지구환경을 물려주기 위한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

하지만 최근 일본이 빠르면 오는 4월 태평양으로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를 결정하면서 미국도 방사선에 오염된 해양생태계로부터 안전하지 않다. 해류의 방향에 따라 한국은 물론 태평양과 만나는 해안 국가들 모두 오염수 안전지대가 아니다. 전문가들은 10년 뒤에는 태평양 전체에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가 퍼진다고 진단하고 있다.

지구온난화도 문제다. 2021년 2월 텍사스에 기록적인 한파로 수백여명이 목숨을 잃었다. 재난급 한파는 북극찬공기가 남하하면서 생긴 이상현상 중 하나다. 또한 한랭전선이 텍사스에 오랜시간 머물며 강추위를 몰고오기도 하는데 이또한 지구온난화 영향이다.

우리훈또스는 따라서 기후변화는 텍사스 뿐만 아니라 미 대륙전체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현재를 진단하고 향후 지역사회가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우리훈또스에 따르면 이번 세미나에서는 한국어 번역이 제공되며 참가자들에게는 긴급재해키트가 제공된다.  참여를 위하는 한인들은 우리훈또스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우리훈또스는 시민단체로서 저소득 비영어권 노인들을 위한 의료 및 사회복지 서비스에 접근이 어려운 이들을 돕고 한인시민권자들의 적극적인 투표참여를 이끌어오고 있다. 뿐만 아니라 타 인종들과 연합해 이민자의 권리 증진을 위해 시민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문의 이메일 – info@woorijuntos.org , 전화 – 832-794-2763

행사 장소 – 1809 Hollister Street Houston, Texas 77080

 

안미향 기자 amiangs0210@gmail.com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