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재외동포어린이 한국어 그림일기 대회’ 공모

만 12세 이하 재외동포 어린이로 해외거주 5년 이상된 어린이들 참가 ... 오는 8월 12일까지 제출

 

 

대한민국 교육부가 주최하고 국제한국어교육재단이 주관하는 ‘2022 재외동포어린이 한국어 그림일기 대회’가 열린다.

한국어교육재단은 재외동포 어린이가 한국어를 배우는 과정에서 겪은 일화나 느낌을 그림일기로 표현한 작품을 모집하며 마감일은 한국시간으로 오는 8월 12일 오후 6시까지다.

참가대상은 만 12세 이하 재외동포어린이 중에서 해외거주 5년이상인 자다. 한국학교와 한글학교를 다니지 않는 재외동포 어린이들과 참가학생이 만 5세 미만인 경우는 해외거주 요건이 충족되지 않아도 참여할 수 있다.

한국학교·한글학교의 재학생은 교내 예선을 통해 추천하면 되고 한국학교 및 한글학교에 재학하지않는 재외동포 어린이는 개인 접수를 해야 한다. 참가자들은 그림일기를 A3용지 규격(297✕420mm)으로 스캔한 후 이메일(kbook@ikef.kr)로 보내거나 참가신청서 및 작품 원본을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총 14점의 작품이 선정될 예정으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국회 교육위원장상, 국제한국어교육재단 이사장상 등을 포함해 최우수상과 우수상, 장려상, 인기상, 특별상 등 을 수상하게 된다. 이들 모두에겐 보호자를 포함한 4박 5일 간 한국 역사문화체험의 기회가 주어진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