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통일골든벨] 휴스턴협의회 윤기백 군, 해외본선대회 2위 쾌거

77명의 청소년의 치열한 경합 ... "우수상 워싱턴 협의회, 중앙아시아, 아프리카 협의회"

 

사진/ 민주평통 사무처 제공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이하 민주평통) 2023 청소년 통일골든벨 해외 본선대회에서 휴스턴협의회 윤기백 군(7학년)이 2위인 우수상을 차지했다.

민주평통 휴스턴협의회 윤기백 군이 2023 청소년통일골든벨 해외 본선에서 2위를 차지했다.

민주평통 사무처에 따르면 지난 19일(수) 오후 2시 한반도 통일미래센터에서 개최된 해외본선대회는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한국을 제외한 전세계 협의회가 개최한 통일골든벨 예선을 통과한 77명의 청소년들이 경합했다.

윤기백 군은 휴스턴협의회 엘파소 분회(분회장 박경덕) 지역에 거주하는 7학년 학생으로 통일골든벨 예선전에서 최우수상을 차지, 한국 본선 티켓을 확보한 바 있다.

휴스턴협의회(회장 박요한)는 휴스턴 외에도 오스틴과 샌안토니오, 코퍼스 크리스티, 엘파소 등 텍사스 중남부 주요 도시에 분회를 두고 있다. 협의회는 이번 통일 골든벨 대회를 온라인 이원으로 동시 개최, 더욱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윤기백 군도 엘파소에서 온라인으로 동시 경합으로 참여, 최우수상을 거머쥔 데 이어 한국 본선에서도 77명 중 전체 2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한편, 해외본선 최우수상은 워싱턴 협의회의 이재준 군이 차지했다.  15명 중 미주지역에서는 휴스턴을 포함해 워싱턴, 뉴욕, 샌프란시스코, LA 협의회, 중미카리브 소속 청소년들이 결선에 오르게 됐다.

다음은 2023 통일 골든벨 해외본선대회 수상자 명단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미향 기자 amiangs0210@gmail.com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