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KEA 글로벌 페스티벌 개최 … ‘오스틴 포함 전세계 9개 도시’

오는 26일(금) 라운드락 매장의 주제는 '음악과 춤'... "공간디자인 활용으로 거실에서 음악활동 가능케"

 

 

스웨덴의 가정용 가구소매업체 아이키아(IKEA)가 오는 26일(금)부터 글로벌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전세계 9개 매장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글로벌 페스티벌은 텍사스의 라운드락 매장, 뉴욕 브루클린 매장 등 미국 내 두개 도시와 마드리드, 파리, 비엔나, 상하이, 스톡홀름, 시드니, 도쿄 등 7개 도시에서 열린다. 

IKEA 글로벌 페스티벌은 오스틴에서 북쪽에 위치한 라운드락을 시작으로 9개 도시는 음식과 스포츠, 게임, 음악, 패션 및 미용, 예술 및 공예, 웰빙 등 다양한 부스가 마련된다.

IKEA측은 “광역 오스틴 지역은 음악과 춤에 중점을 두는 축제장소로 이상적인 곳”이라며 “전세계 9개 도시의 다양성과 상징성을 기반으로 사람들의 창의성과 독창성을 보여주는 축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IKEA는 보도자료를 통해 라운드락 축제에서는 거실공간을 어떻게 변화시켜 음악을 공동으로 창작할 수 있는지 공간디자인 관련 전시를 진행하고 악기 및 음악관련 물품을 보관하는 공간활용, 생활공간을 가족 및 친구들과 함께 즐기는 댄스 플로어로 활용하는 방법 등을 보여준다고 밝혔다. 

IKEA 페스티벌은 2021년 시작된 축제로 가구전시 및 산업디자인 전시 등 창의적인 전시관과 밴드 공연 및 토크쇼 등을 진행한다. 

 

 

안미향 기자 텍사스N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