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O 진짜일까? … 미정보국 UFO 정보, 의회와 공유하기로

사진 / CNN

국방부는 지난해 4월 미 해군이 확인한 ‘미확인 비행 물체’ 가 찍힌 3개의 짧은 영상을 공개했다.

2004년 영상과 2015년 영상 2개는 적외선 카메라를 통해 빠르게 움직이는 미확인 비행물체가 찍혀있다. 두개의 영상에는 미확인 물체가 얼마나 빨리움직이는지 놀라워 하는 조종사의 목소리가 함께 녹음되어 있으며 다른 조종사는 드론일 수도 있다고 말하고 있다.

적외선 카메라에 찍힌 물체가 무엇인지는 아직 명확하지 않다. CNN은 해당영상에 나오는 물체에 대해 “일반적으로 우리가 생각하는 UFO 일수도 있지만 사람에 의해 만들어진 드론일 가능성도 있다”고 보도했다.

그동안 의회와 국방부는 미군기지를 비행한 미확인 항공기 출현에 대해 우려를 표명해왔다. 그러나 앞으로 미 정부기관은 미확인 비행물체가 발견되거나 목격될 경우 180일 이내에 관련한 모든 정보를 의회와 공유해야 한다.

CNN보도에 따르면 국가정보국과 국방장관은 의회의 정보위원회와 군사위원회에 ‘공중에서 발생한 미확인 현상(unidentified aerial phenomena)’에 대한 기밀 정보를 제공해야 하며 해군정보국과 연방수사국이 수집한 세밀자료가 포함되어야 한다.

한편, 지난해 12월 말에는 하와이 상공에서 UFO 로 추정되는 물체가 목격됐다고 현지 언론이 보도한 바 있다. 당시 많은 사람들에 의해 목격된 이 물체는 푸른빛을 띄며 상공에 떠있다가  빠른 속도로 사라졌다. 현장을 목격한 사람들은 수상한 비행물체가 하와이 상공에 출몰했다며 911에 신고하는 등 한때 소동을 빚기도 했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