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주차장 정산기에 정체불명 가짜 QR코드 등장 … “절대 사용금지”

텍사스 지방정부들 “QR코드는 전혀 쓰지 않는다. 모두 가짜”

 

텍사스의 지방정부들이 공영주차장 이용시 지불하는 주차비와 관련해 가짜 QR코드를 주의하라고 당부했다.

NBC 휴스터에 따르면 도로변에 설치된 주차공간을 이용할 때 지불하는 주차비 정산기에 수상한 QR 코드가 등장했다. 해당 QR 코드를 입력하면 주차비를 징수 관리하는 시당국과 전혀 상관없는 유령업체와 연결된다.

ParkHouston이 현재까지 적발된 가짜 QR 코드는 휴스턴 다운타운과 밀접한 곳에서 발견됐으며 주소는 다음과 같다.

한편, 이 같은 가짜 QR 코드는 휴스턴 뿐만 아니라 샌안토니오와 오스틴 지역에서도 발견되고 있다. 휴스턴 시당국은 아래 사진과 처럼 시정부의 공인앱 아래 수상한 QR 코드가 붙어 있는 경우 당국에 신고해달라고 당부했다.

Fake QR code on the parking pay meter, as collected in Houston on Jan. 5, 2022.
Fake QR code on the parking pay meter, as collected in Houston on Jan. 5, 2022. (Copyright 2022 by KPRC Click2Houston – All rights reserved.)

가짜 QR코드를 입력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이동하는데 이는 유령업체로 카드결제를 유인하고 있다.

안미향 기자
텍사스N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