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스틴] 올해 북 페스티벌은 온라인으로 … ‘유명 작가들 한자리에’

한인 2세 유명 작가이자 성공한 쉐프 ‘데이빗 장’ 참가

올해로 25회째를 맞는 어스틴 도서 축제가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이번 도서 축제에는 오스카 수상자이자 텍사스 출신으로 UT어스틴을 졸업한 매튜 맥커너이(Matthew McConaughey)를 포함해 한인 2세이자 유명 레스토랑 체인 경영자인 데이빗 장(David Chang), 영화로 리메이크 되 더 유명세를 보인 크레이지 리치 아시아나의 저자 캐빈 콴 등 총 125명의 유명작가들이 대거 참여한다.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15일까지 열리는 이번 페스티벌에는 미국을 대표하는 작가들 뿐만 아니라 텍사스의 작가들도 참여해 독자들과 만나게 된다.

2주동안 열리는 온라인 페스티벌은 연령대 별 다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는 청소년 프로그램이 주를 이루고, 11월 2일부터 6일까지는 어린이, 11월 6일부터 15일까지는 어른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텍사스 북 페스티벌은 1995년 로라 부시 여사와 마가렛 파라비 여사에 의해 처음 시작됐으며 톰 행크스가 비롯해 연방 대법관 소니아 소토메이어, 존 그리샴 등 유명 인사들이 매년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온라인으로 열리는 이번 북 페스티벌에 대한 더 자세한 자랑은 texasbooksfestival.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