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31.(목)까지 코리안넷(www.korean.net) 통해 온라인 지원 신청
사진/ 재외동포협력센터 홈페이지
재외동포청 산하 재외동포협력센터는 모국 취업과 창업에 관심 있는 재외동포 청년을 대상으로 ‘2025년도 차세대동포 모국 초청연수(청년 4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재외동포 청년들의 국내 취업·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처음 실시되는 시범사업이다.
연수는 오는 10월 27일부터 31일까지 4박 5일간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정부의 글로벌 인재 유치 정책과 국내 취업·창업 정보를 접하게 되며,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토크콘서트와 직업 현장 체험 프로그램에도 참여하게 된다.
모집 대상은 2025년 10월 27일 기준 만 26∼34세로, 해외에서 7년 이상 합법적으로 체류 중인 재외동포 약 70명이다.
참가자에게는 국가별 정액 기준에 따른 왕복 항공료 일부(약 50%)와 연수비 전액이 지원된다.
신청은 코리안넷(www.korean.net)에서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최종 선발 결과는 8월 22일 이전 재외공관과 코리안넷을 통해 발표된다.
센터는 “이번 연수를 통해 재외동포 청년들이 모국과의 연대를 강화하고, 실질적인 취업·창업 기회를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재외동포협력센터는 약 182만 명에 달하는 전 세계 차세대 재외동포를 대상으로 초청연수, 장학사업 등 다양한 교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