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중간선거] 텍사스 유권자 등록 내일(11일) 마감

텍사스 국무부 “11일 소인찍힌 우편까지 등록 인정”

 

사진/ 텍사스트리뷴(Blank voter registration forms on Oct. 3 at the elections office in Nacogdoches. Credit: Mark Felix for The Texas Tribune)

 

2022 중간선거 유권자 등록이 내일(11일) 마감된다. 텍사스는 선거 30일 전에 유권자 등록을 마감해야 한다. 따라서 아직 등록을 하지 못한 한인 유권자들에게는 하루의 시간만 남았다.

유권자 등록을 위해서는 11일까지 유권자 등록 신청서 다운로드 받은 후 작성, 거주지 카운티 유권자 등록 사무소 및 일부 우체국 등 등록관에게 우편으로 보낼수 있으며 11일로 우편소인이 찍힌 경우는 등록이 가능하다.

텍사스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는 방법은 하나밖에 없다. 운전면허증을 갱신할때 텍사스 공공안전부를 통해 유권자 등록을 하는 방법이다.

유권자 등록이 되어 있는지 알수 없다면 텍사스주 국무부 웹사이트(클릭)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중간선거에 투표권을 행사하는 유권자는 18세 이상 미국시민이다. 다만 중간선거 당일인 11월 8일에 18세가 되는 경우에는 선거에 참여할수 없다.

이밖에도 텍사스는 중범죄로 유죄판결을 받고 가석방 또는 집행유예를 포함해 복역중이거나 정신적으로 문제가 있는 경우 유권자 등록을 할 수 없다.

유권자 등록과 관련한 문의사항 및 궁금사항은 votexas.gov 질문과 응답 섹션(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미향 기자 텍사스N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