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상품검색 위한 AI 챗봇 도입

"제품에 대한 답을 찾고 개인화된 제품을 제안하는 등 소비자 필요에 완벽한 제품 찾기 쉬울 것"

 

사진/폭스 뉴스 (Amazon Web Services recently released the Amazon Bedrock service that offers users access to AI models used to develop chatbots and image-generation services. (Noah Berger/Amazon Web Services via AP Images / AP Newsroom))

 

전자상거래 기업 아마존이 상품검색을 위한 대화형 AI 챗봇을 도입할 계획이다.

폭스뉴스에 따르면 아마존은 제품 질문에 답하고 비교수행, 추천상품 등을 위해 Amazon 검색을 AI로 재구성한다. 아마존은 “제품 질문에 대한 답을 찾고 개인화된 제품을 제안하는 등 소비자의 필요에 맞는 완벽한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대화형 검색을 재구상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아마존은 소프트웨어 개발 엔니니어 채용공고를 냈다. 

아마존은 “검색의 세대교체가 일어날 것”이라며 “30년 전에 Mosaic 브라우저가 인터넷을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것처럼 이번 AI 챗봇 도입은 검색을 위한 한 세대에 한 번 있는 변환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아마존 대변인은 폭스 비즈니스와 인터뷰에서 “우리는 모든 비즈니스에서 생성 AI에 상당한 투자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마존이 AI 챗봇으로 변환을 시도하는 데에는 시장 소비자들의 패턴변화도 한몫하고 있다. 

아마존은 올해 초 소비자 제품검색 조사에서 소비자의 50%이상이 구글보다 아마존을 통해 상품을 검색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마존은 “모든 고객들의 경험을 재창조하기 위해 대규모 모델을 구축하며 이는 모든 비즈니스, 매장, 광고, 장치, 엔터테인먼트에서 확인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안미향 기자 amiangs0210@gmail.com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