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어붙은 휴스턴 주요도로 … “제빙작업에 곳곳이 폐쇄”

휴스턴 경찰국 "15일 하루 580건 교통사고, 이중 100건 이상이 도로 결빙 원인"

 

사진/ 휴스턴경찰국 트위터

15일(월) 영하의 기온이 유지되는 가운데 텍사스 남동부 전역에 얼음비와 진눈깨비가 내리자 휴스턴 지역에서만 580건의 교통사고가 발생했다. 이중 100건 이상이 얼어붙은 도로 때문이라고 휴스턴 경찰국이 밝혔다.

추위는 휴스턴 전역의 신호등에도 문제를 일으켰다. 휴스턴 공공사업소에 따르면 신호등이 꺼졌다는 신고를 400통 이상 받을 정도로 도로 뿐만 아니라 교통신호체계 날씨의 영향을 받았다.

텍사스 교통국은 도로 표면에 얼어붙은 얼음을 녹이기 위한 도로 처리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로 인해 휴스턴 지역의 일부 고속도로 구간이 폐쇄됐다.

16일 오전 케이티 지역의 SH-99 서쪽방면 구간과 I-69는 Fort Bend 카운티의 양방향과 I-610 West Loop 근처의 작은 구간에서 폐쇄됐다. 그린스포인트 지역의 I-45 North Freeway 근처의 Beltway 구간도 양방이 폐쇄됐으며 Spur 548 북쪽 방향은 I-610 North Loop 북쪽방면으로 제빙 작업으로 이해 폐쇄됐다. 

이밖에도 포트벤드의 파크(West Park), 그랜드 파크웨이(Grand Parkway), 포트벤드 파크웨이(Fort Bend Parkway)의 모든 고가도로가 폐쇄돼 운전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 

 

다음은 휴스턴 트렌스퍼가 공개한 결빙상태 도로 리스트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