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텍사스N] 지난해 열린 오스틴 한인회의 한미문화의 밤에서 이옥희 회장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오스틴한인회(회장 이옥희)가 오는 12월 7일 오후 5시, 오스틴 아시안 아메리칸 리소스 센터(Asian American Resource Center 8401 Cameron Rd, Austin TX 78754)에서 2025 ‘한미문화의 밤 &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한다.
오스틴 한인회 이옥희 회장은“지역 사회와 함께 한 해를 마무리하며, 한·미 양국 문화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차세대 학생들을 격려하는 뜻깊은 행사를 준비했다”며 오스틴 한인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오스틴 한인회의 연말 행사는 오스틴 지역 한인사회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대표 연말 축제로 자리 잡아왔다. 한인회는 올해도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하고, 오스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문화공연을 통해 한·미 문화의 다양성을 알릴 예정이다.
연말행사의 꽃인 무대 공연에는 마스터 양 태권도 시범단의 태권도 시범과 오스틴 코리아 하모니 합창단, 오스틴 한인회 기타반 연주 등이 펼쳐진다. 또 윤은주 마술쇼와 오경아 우리가락 무용단의 전통문화공연과 한복쇼 등 흥겨운 음악, 전통 공연, 지역 예술가들의 무대가 어우러져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올해 오스틴 한인회는 연말행사에 참석하는 한인들을 위해 풍성한 음식과 다양한 선물도 마련했다. 경품 추첨을 통해 1등에게는 현금 1,000달러, 2등은 500달러, 3등 추첨자에게는 삼성 태블릿 및 H-마트 상품권 등 푸짐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오스틴 한인회는 “이번 행사를 위해 아낌없는 지원과 응원을 전해준 재외동포청과 미연방 총한인회 정명훈 총회장, 중남부 연합회 고경열 회장, 미주현직협의회 테레사 정 의장에게 감사를 전한다”면서 “삼성을 비롯해 H-마트와 H-마트내 뚜레쥬르, 만나식당과 조아부동산, 은혜부동산 등 지역 경제인들의 조력에도 큰 감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또한 라운드락 한인장로교회와 오스틴 한인장로교회, 주님의 교회, 오경아 우리가락 무용단, 오스틴 한인회의 버팀목이 되어준 신상우 회장, 전수길 전 회장과 루이지애나의 이기현 회장 등 지역 경제·문화·교육 단체 등 한인사회가 광범위하게 지원, 한인들의 연말이 더욱 풍성해질 예정이다.
이옥희 회장은 “많은 한인들과 지역 주민들이 함께 참여해 한·미 문화교류의 의미를 나누는 연말과 새해의 희망을 다짐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보였다.
- 행사 관련 문의 오스틴한인회 이옥희(Grace Lee) 회장 – 512.945.7286
- 오스틴 한인회 회원가입시 5달러 경품티켓(raffle tickets) 증정
안미향 기자 amiangs0210@gmail.com








![[카드뉴스] 21대 대통령 선거 일정 한눈에 보기](https://texasn.com/wp-content/uploads/2025/04/Screenshot-2025-04-11-at-10.28.07 AM-120x86.p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