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 참정권 실현” … 22대 국회의원 재외투표 일주일 앞으로

오는 27일(수)부터 전 세계에 설치된 모든 재외투표소에서 투표 가능

 

[주휴스턴총영사관 보도자료]

제22대 국회의원선거의 재외투표가 2024. 3. 27.(수)부터 시작된다. 재외투표는 유권자 등록을 마친 재외선거인 및 국외부재자가 참여할 수 있으며, 거주 또는 신고·신청한
지역과 관계없이 전 세계에 설치된 모든 재외투표소에서 투표가 가능하다.
국회의원선거는 지역구와 비례대표 국회의원선거가 있으며, 선거인의 신분에 따라 교부되는 투표용지가 다름에 유의해야 한다.

주민등록자인 국외부재자는 2장의 투표용지를 수령하지만, 재외선거인이나 재외국민인 국외부재자는 비례대표 국회의원선거 투표용지 1장만 수령하게 된다. 재외투표소에서 선거인 본인 확인 후 선거인별로 해당 투표용지가 교부된다.
지역구국회의원선거는 한 명의 후보자에게 기표하고 비례대표국회의원선거는 하나의 정당에 기표해야 한다. 재외투표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여야 하며, 신분증이 없는 경우 투표가 불가능하다.

특히 신분증은 원본을 가지고 와야 하며 신분증 사진촬영파일, 복사본은 신분 확인이 불가하여 투표할 수 없다. 신분증은 사진, 생년월일, 성명을 확인할 수 있는 대한민국의 관공서나 공공기관이 발행한 증명서 또는 거류국 정부가 발행한 증명서여야 한다.
국내 주민등록이 없는 재외선거인의 경우는 영주권, 비자, 아메리칸 사모아 거주증 원본을 추가로 지참하여 하며, 국적확인서류는 유효기간 이내의 유효한 신분증이어야 한다.
재외선거는 선거인이 투표소에서 본인확인 및 서명 후 투표용지와 회송용 봉투를 수령하여 기표소에서 기표한 후, 투표지를 회송용 봉투에 넣어 봉함한 후 투표함에 투입하면 된다. 투표소에서 선거인이 투표지만 투표함에 투입하거나 회송용봉투를 봉함하지 않고 투표함에 투입하는 사례가 자주 발생하므로 유의해야 한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재외선거에서 주휴스턴총영사관 관할지역에는 휴스턴 한인회관(1809 Hollister St, Houston, TX 77080) 2층, 오스틴 한인문화회관(11813 N
Lamar Blvd, Austin, TX 78753) 총 2개의 재외투표소가 설치된다.
휴스턴한인회관에 설치되는 재외투표소 3월 27일(수)부터 4월1일(월)까지 6일간 운영되고, 오스틴한인문화회관에 설치되는 재외투표소 3월 29일(금)부터 3월 31일(일)까지 3일간 운영된다. 투표시간은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동일하다.
주휴스턴총영사관은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재외선거에서 재외국민의 소중한 한 표가 행사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