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6월 9, 2026
TexasN Korean Newspaper 미국 택사스 뉴스
  • Home
  • 정치N
    • Texas
    • USA
    • Korea
  • 경제N
    • Texas
    • USA
    • Korea
  • 사회N
    • Texas
    • USA
    • Korea
  • HealthN
  • K-비지니스
  • K타운N
  • 영상N
  • 여행N
  • 커뮤니티N
  • TexasN 전사이트보기
No Result
View All Result
  • Home
  • 정치N
    • Texas
    • USA
    • Korea
  • 경제N
    • Texas
    • USA
    • Korea
  • 사회N
    • Texas
    • USA
    • Korea
  • HealthN
  • K-비지니스
  • K타운N
  • 영상N
  • 여행N
  • 커뮤니티N
  • TexasN 전사이트보기
No Result
View All Result
TexasN Korean Newspaper 미국 택사스 뉴스
No Result
View All Result
  • Home
  • 정치N
  • 경제N
  • 사회N
  • HealthN
  • K-비지니스
  • K타운N
  • 영상N
  • 여행N
  • 커뮤니티N
  • TexasN 전사이트보기
Home Texasn Korea Health

‘석류’ 먹으면 6가지 암 발병률 20% 감소

석류의 폴리페놀이 강력한 항산화 기능 '세포보호'

admin by admin
3월 12, 2025
in Texasn Korea Health, Texasn USA Health, Texasn 텍사스 Health
‘석류’ 먹으면 6가지 암 발병률 20% 감소
Share on FacebookShare on Twitter

 

사진/ KCRW

석류가 대장암, 방광암, 유방암 등 6가지 암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국제학술지 식품 과학 및 영양’(Food Science & Nutrition) 최신호 따르면 석류가 포함된 식단을 먹을 때 암 발병률이 20% 이상 감소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한국을 비롯해 파키스탄, 사우디아라비아, 파키스탄, 방글라데시, 나이지리아의 약학·영양학·화학 전문가들이 공동 참여한 이번 연구에서 연구진들은 동물실험 등을 통해 석류에 함유된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 탄닌 등 식물성분이 암세포 성장을 억제한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폴리페놀은 강력한 항산화 기능으로 세포를 보호하고 플라보노이드와 탄닌 성분이 만성 염증을 줄이고 종양의 발생 속도를 늦추는 역할을 한다.

연구진은 “석류에는 암세포의 독성과 성장, 증식을 억제하는 특성을 갖고 있다”면서 “다양한 연구결과를 통해 석류가 암관련 신호 전달 경로를 조절, 함염증과 항종양 효과가 있다는 것이 확인됐다”고 발표했다.

연구진에 따르면 석류와 함께 각종 채소를 섭취하면 암발병률을 20% 이상 낮출 수 있으며 그렇게 되면 매년 암관련 사망자를 20만 명 가량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admin

admin

Related Posts

박멸된 줄 알았던 ‘살 파먹는 기생충’ 60년 만에 텍사스서 발견 … 축산업계 ‘비상’
Texasn USA Health

박멸된 줄 알았던 ‘살 파먹는 기생충’ 60년 만에 텍사스서 발견 … 축산업계 ‘비상’

6월 5, 2026
“고교생 때 의료전문 인력 양성” …  오스틴 헬스케어 아카데미 출범
Texasn K-town News

“고교생 때 의료전문 인력 양성” … 오스틴 헬스케어 아카데미 출범

5월 11, 2026
바이오기업 리제네론, 트럼프 행정부와 ‘약가 인하’ 전격 합의 … 혁신 치료제 무상 공급
Texasn USA Health

바이오기업 리제네론, 트럼프 행정부와 ‘약가 인하’ 전격 합의 … 혁신 치료제 무상 공급

4월 23, 2026
Next Post
미국정부, 한국 민감국가로 지정 … 바이든 행정부 당시 결정

미국정부, 한국 민감국가로 지정 ... 바이든 행정부 당시 결정

[간추린 텍사스 주요뉴스] ‘휴스턴 낙태금지법 위반 형사기소, 북텍사스 토네이도 등’

[간추린 텍사스 주요뉴스] '휴스턴 낙태금지법 위반 형사기소, 북텍사스 토네이도 등'

텍사스, 무보험 아동 비율 전국 최고 … 악화 지속

텍사스, 무보험 아동 비율 전국 최고 ... 악화 지속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commended

[텍사스N 2026 신년 기획-1]  텍사스 주요 학군 분석-  달라스 vs 휴스턴 vs 오스틴,  선택은?

[텍사스N 2026 신년 기획-1] 텍사스 주요 학군 분석- 달라스 vs 휴스턴 vs 오스틴, 선택은?

5개월 ago
텍사스주 공립대 학비 전격 동결 …  주지사 “등록금 인상 안돼”

텍사스주 공립대 학비 전격 동결 … 주지사 “등록금 인상 안돼”

2주 ago
북텍사스 한인상공회의소, 오는 10월 6일(월) 비즈니스 네트워킹 개최

북텍사스 한인상공회의소, 오는 10월 6일(월) 비즈니스 네트워킹 개최

8개월 ago
전국적 시위 부르는 ‘프로젝트 2025’란? … ‘강경보수정책 청사진’

전국적 시위 부르는 ‘프로젝트 2025’란? … ‘강경보수정책 청사진’

1년 ago
No Result
View All Result

Trending

오스틴 도심 녹지축 확장 … 워털루 그린웨이 2단계 ‘더 컨플루언스’ 공식 개장
Texasn K-town News

오스틴 도심 녹지축 확장 … 워털루 그린웨이 2단계 ‘더 컨플루언스’ 공식 개장

by admin
6월 9, 2026
0

  사진/ 워털루 그린웨이 2단계 사업으로 조성된 ‘더 컨플루언스’ 전경. 13에이커 규모의 신규 공원은 월러 크리크와 레이디...

오스틴 공항, 사우스웨스트 항공  신규 직항 9개 노선 운항

오스틴 공항, 사우스웨스트 항공 신규 직항 9개 노선 운항

6월 9, 2026
‘텍사스 드림법’ 부활할까?  … 이민자 단체들 “법 방어 기회 달라”

‘텍사스 드림법’ 부활할까? … 이민자 단체들 “법 방어 기회 달라”

6월 9, 2026
영어 배우고 싶다면? … 광역 오스틴 무료 ESL 프로그램 총정리

영어 배우고 싶다면? … 광역 오스틴 무료 ESL 프로그램 총정리

6월 8, 2026
73rd ROK-US Alliance Anniversary Celebrated in Austin: ” Comprehensive Global Partnership”

73rd ROK-US Alliance Anniversary Celebrated in Austin: ” Comprehensive Global Partnership”

6월 8, 2026
  • Home
  • 정치N
  • 경제N
  • 사회N
  • HealthN
  • K-비지니스
  • K타운N
  • 영상N
  • 여행N
  • 커뮤니티N
  • TexasN 전사이트보기
광고문의: amiangs0210@gmail.co,

© 2025 TexasN - TexasN Korean Newspaper empowered by ApplaSo.

Welcome Back!

Login to your account below

Forgotten Password?

Retrieve your password

Please enter your username or email address to reset your password.

Log In

Add New Playlist

No Result
View All Result
  • Home
  • 정치N
    • Texas
    • USA
    • Korea
  • 경제N
    • Texas
    • USA
    • Korea
  • 사회N
    • Texas
    • USA
    • Korea
  • HealthN
  • K-비지니스
  • K타운N
  • 영상N
  • 여행N
  • 커뮤니티N
  • TexasN 전사이트보기

© 2025 TexasN - TexasN Korean Newspaper empowered by Appla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