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KUT 뉴스 (8601 Research Boulevard in North Austin)
텍사스 오스틴의 한 타겟(Target,8601 Research Boulevard in North Austin) 매장 주차장에서 11일(월) 오후 발생한 총격 사건으로 어린이 1명을 포함해 3명이 숨졌다. 용의자는 현장에서 차량을 탈취해 도주하다 추돌 사고를 낸 뒤 다시 다른 차량을 빼앗아 달아났다가 경찰에 붙잡혔다.
오스틴 경찰 리사 데이비스 국장에 따르면, 경찰은 오후 2시 15분경 총격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했으며 주차장에서 총상을 입은 3명을 발견했다. 피해자 중 성인 1명과 어린이는 현장에서 사망했고, 다른 성인 1명은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숨졌다.
용의자는 32세 남성으로 총격 직후 피해자의 차량을 훔쳐 달아났다가 추돌 사고를 냈으며, 이후 또 다른 차량을 빼앗아 남부 오스틴으로 이동했다. 경찰은 테이저건(전기충격기)을 사용해 그를 제압, 체포했다. 경찰은 용의자가 정신 건강 관련 이력이 있다고 밝혔다.
사건의 구체적 동기는 아직 조사 중이며, 피해자 중 한 명은 용의자가 처음 탈취한 차량의 운전자로 추정된다.
커크 왓슨 오스틴 시장은 X(구 트위터)를 통해 “비열하고 혐오스러운 총기 폭력 사건”이라며 희생자 가족들에게 애도를 표했다. 그는 “신속하게 대응해 용의자를 검거한 경찰과 응급구조대에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안미향 기자 amiangs0210@gmail.com